혼다 어코드 8세대 V6 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 진단기 및 하체등
어코드 8세대 V6 3.5L VCM 엔진 중고차 구매전 점검 기록중에서 하체와 진단기 그리고 기타 진단 점검 과정기록이다. 핸들 돌릴때 왱왱 고주파소음이 있다. 혹시하여 파워펌프 오일을 확인하니 순정이 아니다. 나중에 딜러에게 확인하니 파워펌프 오일을 보충하였다고 한다. 파워오일 누유 때문에 현대자동차 파워오일로 보충을 한 것 같다. 다 하는 이야기 같지만 혼다는 진짜 파워펌프 오일에 민감하다. 웽웽 고주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순정 파워 오일을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진단기 값은 상당히 좋고 내시경 검사결과 역시 연식에 비하여 상당히 좋다.

어코드 8세대 V6 3.5L VCM 엔진 중고차 구매전 점검 기록이다. 내시경으로 헤드쪽 밸기밸브 흡기밸브 피스톤 실린더 스크래치등 특이사항을 점검한다. 대체적으로 실린더 내시경 검사 결과 특이사항 없다.

혼다 어코드 8세대 V6 3.5L 중고차 구매점검 중에데이터 점검 기록이다. MAF, CLV, 람다값, 연료보정값, 대기압센서값 등 전체적으로 상태가 다 정상으로 측정되고 있다. 참 다행이다. 다만 ABS 와 SRS에서 고장코드가 발견된다. 이 부분은 고객에게 고지 해 드리고 임시 조치후 모니터링 하기를 권장했다.

혼다 어코드 8세대 V6 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중에서 실화관련 진단기 기록 이다. 실린더 1번부터 6번까지 실화가 없다. 다만 Total 실화에서는 3번과 5 번 그리고 6번 실린더에서 일부 실화 카운트가 측정되고 있다. 심각한것으 아니며 점화플러그 팁 부분 오염으로 인한것으로 추정된다.

혼다 어코드 8세대 V6 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에서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 등을 탈거하여 내시경 검사등을 한다. 다행히 점화플러그 튜브 오일범람 등이 발견되지 않는다. 육안 점검결과 밸브커버 누유작업을 한것으로 판단된다.

혼다 어코드 8세대 V6 3.5L 중고차 구매점검 과정에서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등 육안점검이다. 예상대로 일부 실린더에서 엔진오일 소모가 확인된다.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인 진단과 상황 증거 분석 결과 약 15,000km 정도 에 약 1.7L정도 소모 된 것으로 추정된다. 엔진오일 보충. 교환 후 에 오일 레벨을 확인하도록 권장했다. 엔진오일 딥 스틱 확인하니 마지막 부분에 조금 묻어 나온다. 상당히 많이 오일이 소모 된 것이다. 혼다 V6 VCM 엔진에서는 특이 한 것도 아니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등 육안점검 이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스풀밸브, 알터네이터, 밸브커버, PCSV, 파워펌프, 캠새프트 쓰러스트커버 누유부분등 엔진룸 점검이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리프트에 올려서 하체 누유 포함 전체적인 상태를 점검한다. 상당히 좋은편이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전형적인 누유부분이 아주 깨끗하다. 다만 파워펌프 호스에서 누유가 있다. 어렵지 않는 작업이라서 다행이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딜러사 거래처 정비소에서 하체등 점검을 한다. 어코드나 오딧세이 레전드 파일럿등 V6 차량은 하체에 누유가 흔하다. 중고차 구매전 잘 살펴야 한다.

혼다 어코드 2010년 V6 VCM3.5L 중고차 구매점검 기록이다. 타이어 편마모 상태, 얼라인먼트, 각종 부싱류등 상태를 점검한다. 2010 년 차량을 감안하면 상태는 좋은편이다.



(1)登录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