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 BSD 통신파형 정상 과 비 정상 비교자료, 알터네이터 등 진단시 활용
LIN BSD는 차량내 통신 프로토콜 중에서 속도가 낮은 모듈 제어에 사용된다. 대표적으로 알터네이터, 배터리, 사이드미러 등에 사용된다. 파형분석 과정에서 좀 해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파형을 디코딩하여 정상인지 파악 할 수 있다. 비 정상과 정상 LIN BUS 통신 파형을 살펴본다. 육안으로 분석해도 큰 차이가 있다. 정상적인 린통신 파형은 보통은 12.0V 에서 0.0V 정도의 안정적인 사각파형 측정이 정상이다.

LIN BSD 통신파형 중에서 비 정상적인 린통신 파형이다. CRC 라는 항목에서 에러가 있는데, 전송된 데이터 패킷의 완정성을 검토하여 정상 vs. 에러 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린 통신 파형 측정 차량은 BMW F10 528i로 CD9304 고장코드 진단 정비 과정에서 측정하였다.

BMW F10 528i로 CD9304 고장코드 진단 정비 과정에서 측정한 린통신 파형이다. 육안으로 봐도 비 정상이지만 파형 디코딩을 해 보면 더 확실하게 진단이 가능하다. CRC 에러가 확인된다. 데이터의 완전성에 에러가 있다는 의미이다. 린통신 은 차량내 CAN통중에서 저속통신 프로토콜에 해당된다.

정상적인 린통신 파형이다. 파형의 마지막 부분 CRC 데이터 패킷 완전성 도 좋다. 하지만 차량별 로 다수의 린 통신 모듈이 있는경우 전체적인 린통신 파형 분석후 린통신 상태 진단을 하는것이 좋다. 다른 데이터 패킷에는 데이터 에러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린통신 고장코드 진단시 참고한다. 시각적으로 정상인듯 하면서도 막상 디코딩 하면 데이터 패킷 에러인 경우가 있다.

고장코드 진단 오진 줄일라면 린 통신 캔 통신 파형등도 디코딩 해서 재 확인도 필요하다. 육안으로 정상처럼 보여도 에러인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1)登录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