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차량 부조 실화진단방법, 실린더 크랭크 속도 Δω (rad/s)측정
혼다 차량 부조. 실화의 경우 진단기로 실린더 크랭크 속도 (Cylinder Crankcase Speed) 를 측정하는 방법도 있다. 사용되는 단위는 Δω (rad/s) 이다. 연도별로 다르지만 최근 어코드, 오딧세이, 파일럿, 시빅, 레전드 차량에는 이러한 실화진단 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실화를 진단할때에는 일반적인 방법과 함께 실린더 크랭크 속도를 측정해보면 확정적으로 실화진단이 가능하다. 그리고 꼭 부하주행시험을 하면서 데이터를 수집해야한다. 무부하 상태에서는 실화진단 오진이 될 수 있기때문이다. 혼다차량의 경우 Δω (rad/s)값이 -8인 경우에는 실화 확정이다.
혼다 차량은 실린더 크랭크 속도 측정 (Δω (rad/s)) 으로 실화진단이 가능하다. 이번 베콤카 측정차량의 경우 실린더 2번실화가 확정된다. 포드 자동차의 파워밸런스 (Power Balance) 테스팅과 같은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혼다차량의 경우 Δω (rad/s)값이 -8인 경우에는 실화 확정이다.
베콤카 혼다 차량의 부조 실화(-8 rad/s) 측정차량 실린더 크랭크 속도변화 (Δω (rad/s)) 데이터값이다. 이 Tabulation 데이터만으로는 실린더2번 실화진단이 힘들다. 하지만 부하주행 시험하면서 데이터를 수집하면 확실히 실린더 2번실화가 검증된다. 부조뿐 아니라 차량 떨림등의 경우 꼭 부하주행시험이나 부하상태에서도 실화관련 데이터를 분석해야 한다. 혼다차량의 경우 Δω (rad/s)값이 -8인 경우에는 실화 확정이다.
(1)登录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