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키로 주행,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O링교환
시빅 8세대 1.8L의 경우 누유부분은 몇 군데 제한되어 있다. 그중에서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O링은 10~15만키로 정도에 교환해주는것이 좋다. 모든 O링, 가스켓, 리테이너등은 장착시에 꼭 윤활을 해주는데 실리콘페이스트 를 권장한다. 혹은 엔진오일, 미션액, 브레이크액등 상황별로 사용해도 좋다. 누유는 헤드커버 가스켓, 스풀벨브 등과 함께 작업하는것도 좋을듯 하다. 암튼 이제는 30만키로쯤에 다시 작업하면 될것이다. 참고로, 대부분 미션쪽 누유일거라고 하지만 캠새프트 커버 쪽 누유인경우가 매우 흔하기때문에 꼭 캠새프트 커버쪽 부터 누유를 체크해본다.
약 17만키로 주행한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O링교환시 실리콘 페이스트를 꼭 발라주고 장착한다. 캠새프트 커버를 탈거하여 O링을 살펴보니 부스러진 상태는 아니다. O링의 내구성은 참 좋은것 같다. 베콤카는 3M 이나 MISSION AUTOMOTIVE 사의 실리콘 페이스트를 주로 사용한다.
에어필터등을 탈거하고 하네스를 느슨하게 관련된 볼트등을 풀어준다. 공간이 타이트하니, 주의해서 작업한다. 그리고 캠새프트 커버는 머신밀링 되어있기때문에 탈거나 장착시 밸런스를 잘 맞추고 천천히 작업한다. 약 17만키로 주행한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커버 O링교환작업이다.
캠새프트 O링 부품번호이다. 어코드, 레전드 등과 공유하는 O링이다. 가격은 U$3.00정도인데 여러부품 구매시 함께 주문하여 사용하고 있다. 탈거한 O링은 바싹 바싹 부스러지는 상태는 아니지만 납작해지고 딱 딱 한 상태라서 누유가 되고 있었다. 약 17만키로 주행한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커버 O링교환 작업이다.
볼트가 10mm 2개 위 아래 에 있다. 주의할점은 커버를 뺑돌아서 180도 각도로 조심히 넣어서 완전 밀착이 된다음에 볼트를 체결한다. 볼트를 체결할시에는 꼭 손으로만 잠그도록 한다. 그리고 어느정도 조여질때에 필요한 공구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캠새프트 커버쪽 볼트작업은 공간이 워낙 타이트 해서 양손을 비비듯히 볼트장착을 해야한다. 약 17만키로 주행한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커버 O링교환 작업이다.
미션위쪽 그리고 아래쪽 등 흥건히 젖어있는 엔진오일 누유를 깨끗히 크리닝 해준다. 그래야 작업후에 누유가 되는지등 확인하기에 좋다. 브레이크 클리너에 긴 스트로를 사용하여 엔진오일 누유부분을 구석 구석 크리닝하면 좋다. 약 17만키로 주행한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커버 O링교환작업이다.
17만키로 주행, 혼다 시빅 8세대 1.8L 누유작업,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O링교환후 약 1주일정도후에 엔진오일이 많았던 미션커버 상단부분 이다. 누유가 일절없이 깨끗해다 ㅡ 먼지등만 빼고.
자세히 보면 미션위쪽부터 아래로 누유가 심하다. 혼다 시빅 8세대 1.8 엔진룸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가스켓경화로 인한 누유흔적이다. 미션위쪽에 있지만 미션액 누유가 아니다.
혼다 시빅 8세대 1.8 엔진룸 캠새프트 쓰러스트 커버 가스켓경화로 인한 누유흔적이다. 미션위쪽에 있지만 미션액 누유가 아니다.그리고 이 누유는 미션위 그리고 미션을 타고 하체까지 흘러간다. 미션 누유 오진이 흔한경우이다.
혼다 시빅 8세대 1.8L 캠새프트 커버 O링 교환후 시동걸고 누유등 작업결과를 꼭 확인한다. 깨끗히 엔진오일 누유를 크리닝해주어야 누유 구분이 쉬워진다.
캠새프트 쓰러스트 O링 교환 일등공신 연장이다. 스플라인 형태로 옵셋소켓 구조이다. 좁은공간에서 작업시 볼트 너트 뭉게지지 않고작업하기좋다. 8mm 10mm 11mm 12mm 13mm 14mm 15mm 16mm 17mm 18mm 19mm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2)登录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