观点
고장코드 진단시 문진표 와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
차량고장코드 원인을 파악하는데는 30분도 걸리고 1달 넘게 걸리기도 한다. 차량이 워낙이 복잡하기에 진단 방향을 결정하는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사전에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고, 문진표 를 최대한 활용하고 시스템화 하는것이 좋다. 베콤카에서는 고장코드 진단시 문진표 를 잘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다. 모든것이 정비사와 고객간 협업을 통하여 진단시간을 줄이고 오진을 줄이는것이다. 방향을 잘 못 설정하연 엉뚱한곳으로 가게될 수 있다.

비행기도 잘 못 타면 전혀 엉뚱한곳으로 갈 수 있다. 방향 설정이 중요하다.

베콤카에서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 차량정비. 고장코드 진단시 사용하는 예약페이지의 문진표 요약이다. 고객과의 직접 소통은 현장의 정비사에게 좀 더 정확한 차량상태 을 전달할 수 있다.

고장코드 및 진단항목에 따라서 가능한 데이터를 사전에 받아서 분석하는것 도 중요하다. 요즘은 상당수 고객분들이 OBD2를 사용해서 기본 데이터수집이 가능하다. 이 데이터와 문진표를 잘 분석하면 상당한 진단방향을 알 수 있다.

다음에 가장 유망한 고장원인등의 회로도 및 기술문서등을 검토하여 차량입고전에 사전기술점검을 한다. Drawing Credit: Toyota Motors

고장코드에 따라서는 다양한 기술문서 리콜정도 및 제조사 워런티등 항목을 기본 문진표 및 OBD2 데이터 등을 연동하여 분석한다.
(0)登录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