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불량시 시동모터의 솔레노이드 스위칭상태 파형분석사례
시동모터의 고장은 솔레노이드와 브러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그중에서 특히 솔레노이드 부분고장이 상당히 흔하다. 시동모터가 어떠한 차량의 어디에 설치되어 있더라도 전기신호 파형을 분석하면 가장 과학적으로 솔레노이드 고장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 파형은 가장 전형적인 건강한 솔레노이드 스위칭 파형이다. 솔레노이드 스위칭 시간은 약 40ms정도이며 소요전류는 약 32A정도이다. 1ms = 0.001초 이다. 휘발유 엔진의 일반 승용차 시동모터 진단시에 참고하도록 한다. 원시데이터는 피코스코프에서 제공하였다.
오실로스코프의 시동모터 스위칭 역할을 하는 솔레노이드 부분의 파형은 가장 전형적인 건강한 솔레노이드 파형이다. 솔레노이드 스위칭 시간은 약 40ms정도(1ms=0.001초)이며 소요전류는 약 32A정도이다. 휘발유 엔진의 일반 승용차 시동모터 진단시에 참고하도록 한다. 시동모터 진단시에 참고하도록 한다. 원시데이터는 피코스코프에서 제공하였다.
전형적인 시동모터 이다. 아래쪽 동그란 부분이 솔레노이드 스위치 이다. 시동불량시 가장 흔한 고장이 바로 이 솔레노이드 스위치 이다. 스코프 파형분석을 통하여 쉽게 고장상태를 진단할수 있다.
전형적인 시동모터 솔레노이드 스위치 접촉 부분이다. 시동불량시 가장 흔한 고장이원인이다. 이렇게 직접분해하지 않고 전기신호 파형분석으로 스타트모터 솔레노이드 스위치 접촉 상태를 알 수 있는것이 참 좋다.
(1)コメントのために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