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레전드 토털 연료보정값 +-10.0%이내, 정상범위
연료보정값은 차량엔진상태를 알려주는 가장 중요한 지표중 하나이다. 단기(STFT) 및 장기(LTFT) 총 연료보정값 (Total Fuel Trim) 이 +-10.0% 넘지 않도록 한다.넘을경우 진단을 해 볼 필요가 있다. 지속될경우 연비저하 출력이상부터 시작하여 산소센서나 촉매등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이다.
혼다 레전드 J3시리즈 V6엔진. 토털연료보정값이 +-10.0%이내로 그래프로 Bank1 과 Bank2의 연료보정값을 보여준다. 한국차 일본차의 경우 정상범위 이다.
혼다 레전드 J3시리즈 V6엔진. 토털연료보정값이 +-10.0%이내의 수치화된 진단기 결과이다. 한국차 일본차의 경우 정상범위 이다.
베콤카에 진단의뢰후 직접 진단을 하였고 최종진단결론은 MAF센서 교체이었다. MAF크리닝로 해결되지 못했다. MAF센서 크리닝만으로 해결되는경우도 있다. 베콤카 진단에 따라서, 고객이 직접 MAF센서 구입후 장착했다. 그리고 운행후 희박 고장코드 P0171는 사라지고 연료보정값도 2.0~5.0%정도로 정상으로 돌아왔다. 그동안 어코드기 고생했다. 항상 진단이 맞지는 않지만 그래도 진단을 먼저하는것이 더 좋을듯 하다. 이 데이터는 고객이 보내주신 연료보정값이다. 굿 이다.
베콤카 실제 진단사례이다. 혼다 어코드 9세대, 이 친구가 앓고있는 시스템 희박 P0171이다. 점검전 고객으로부터 받은 연료보점값이다. 장기연료보정값 LTFT이 25.0%를 넘고 총연료보정값 Total Feul Trim이 50.0%를 넘는 매우힘들어 하는 상황이다.
(2)コメントのために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