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7 3.0 GDI 공연비 희박증후 예방진단
아직 시스템린 (System Lean) 공연비 희박은 아니지만, 운행중 18.0%정도까지 올라갔다가 보통은 약 11%정도에 LTFT가 측정된다. STFT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는상태이다. 저압연료압력, 고압연료압력, MAP센서, IAT센서, 산소센서1번 값등을 기아자동차 정비메뉴얼에 의하여 측정하였다. 결론적으로, 상당히 특이한 경우로 추가적인 분석이 필요한 상태이다.
기아자동차 K7 3.0 GDI 공연비 희박증후 진단이다. 저압연료압력, 고압연료압력, MAP센서, IAT센서, 산소센서1번 값은 진단기 측정결과 모든 정상점위로 측정된다.
산소센서1 파형은 매우 정상적으로 측정된다. 참고로 2014년 기아 K7 GDI 3.0은 Narrow Band 산소센서 이다. 하지만, 나중에 산소센서 반응속도등에서는 매우 느리게 반응을 하였다.
LTFT는 약 10%~18% 정도로, 뱅크1 과 뱅크2 가 거의 동일하다가 조금 차이가 나다가를 반복하여 보여주고 있다. 특이점은 고속주행중에는 조금 좋아지다가 정차하면 18%정도까지 올라가는것이다.
엔진룸 점검을 해본다. 특이점은 없고 엔진상태는 매우 좋은것 같다. 이번 베콤카 공연비희박 증후관련 진단으로 기아자동차 K7 직분사 GDI 3.0 엔진이다.
(1)コメントのために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