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레벨의 중요성, 일본내수 JDM 혼다 오딧세이 K24엔진 사례
엔진오일 레벨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엔진오일 압력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물론 실린더 피스톤 메탈베어링 크랭크 등 엔진 기계적 고장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본인 차량이 오일소모가 있는경우 꼭 보충해야 한다. 가장 좋은것은 원인정비를 하는것이지만 대부분 피스톤 링 손상등이 많은데 상당한 정비비 필요해서 중고차의 경우는 현실적으로 오일을 보충하면서 운행하고 점화플러그 역시 오일소모가 있는경우 체크해서 필요시 교체해주어야 한다.

일본내수 JDM 혼다 오딧세이 K24엔진 룸이다. 차량은 오딧세이, 하지만 엔진은 K24 4기통엔진. 보통 국내와 북미 출시 오딧세이는 V6 엔진이다. 그중에서 V6 VCM은 AFM 등 엔진과 같이 오일소모가 매우 흔하게 발견되는 엔진이다.

일본내수 JDM 혼다 오딧세이 K24엔진 엔진오일 레벨을 측정해보니 밑 바닥에 겨우 오일이 뭍어나온다. 최소 와 최대 o 사이는 약 1리터 엔진오일 을 보충한다. 여러차례 확인해도 역시 엔진오일 레벨이 바닥이다.

엔진오일 보충을 한다. 말이 보퉁이지 거의 엔진 오일 교환게 가깝다. 혼다 엔진중에서 특히 VCM 엔진 K24 엔진등은 중고차의 경우 꼭 엔진오일 소모상태를 파악한다. GM 의 AFM 엔진도 마찬가지고 BMW등 유럽차는 말 할것도 없이 꼭 오일소모나 실린더 피스톤 헤드밸브 기계적 고장도 확인해야 한다.




(1)コメントのために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