ナビゲーションをスキップする メインナビゲーション サイドナビゲーション 連絡先

ニュース&イベント

혼다클럽, 혼다코리아 & 미국혼다 의 글로벌고객만족 성공사례

2022年10月26日17:17, 水, KST. 文善柱

혼다는 북미에서 아큐라와 혼다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알려져있다. 한국에서는 '혼다' 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기술의 혼다가 기술을 넘어서 고객만족의 혼다로 다시한번 알려지게 된 계기가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혼다자동차 동호회인 혼다클럽(회장, 안진민 https://cafe.naver.com/30o6346), 혼다코리아 그리고 미국혼다 자동차의 글로벌 고객만족 사례를 소개한다.

1 1230
혼다클럽, 혼다코리아 & 미국혼다 의 글로벌고객만족 성공사례, 혼다글로벌 사이트이다. '혁신. 기술은 사람을 위한것' 라는것이 참 인상적이다. 100% 공감가는 메시징이다. 사람을 위한 기술, 이것이 진정한 혁신일것이다. Photo courtesy of Honda Motor Co., Ltd|ベコムカー (bekomcar)

혼다글로벌 사이트이다. '혁신. 기술은 사람을 위한것' 라는것이 참 인상적이다. 100% 공감가는 메시징이다. 사람을 위한 기술, 이것이 진정한 혁신일것이다. Photo courtesy of Honda Motor Co., Ltd

혼다클럽, 혼다코리아 & 미국혼다 의 글로벌고객만족 성공사례, 혼다클럽 스탭인 베콤카에서 미국혼다에 보낸 이메일이다. 리콜관련 협조에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혼다클럽을 미국혼다에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번 사례는 미국혼다에 공식적인 기록으로 남겨지기 때문이다. 혼다클럽이 혼다자동차를 대표하는 동호회로 글로벌하게 활동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ベコムカー (bekomcar)

혼다클럽 스탭인 베콤카에서 미국혼다에 보낸 이메일이다. 리콜관련 협조에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혼다클럽을 미국혼다에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번 사례는 미국혼다에 공식적인 기록으로 남겨지기 때문이다. 혼다클럽이 혼다자동차를 대표하는 동호회로 글로벌하게 활동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NEWS RELEASE

FOR IMMEDIATE RELEASE

Oct. 26, 2022

기술의 혼다

혼다자동차 하면 대부분 기술의 혼다. 내연기관 엔진의 글로벌 리더 등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이기도 하다. 혼다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인정받고있는 자동차회사중 하나이다. 무엇보다 기술의 혼다가 특정층만 아니라 대다수 소비자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욱더 혼다를 좋아한다. 'Innovation, Technology is for people' 라는 혼다의 메시징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고객만족의 혼다

단순히 기술의 혼다를 넘어서, 혼다자동차는 고객만족의 글로벌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혼다자동차 오너는 전세계 어디에서 구매하여 어디로 혼다자동차를 가지고 가든지 글로벌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번 혼다자동차의 고객은 글로벌하게 혼다의 지원을 받는다는것이다. 행동으로 옮긴 사례를 혼다클럽 과 베콤카에서 소개한다.

혼다클럽 & 혼다자동차 글로벌 협조

혼다클럽이 직접 경험한 최근의 한 샤례를 소개한다. 차량은 아큐라 2000년도 차량이다. 물론 북미시장에서 직수한 차량이다. 따라서 혼다코리아의 정식수입 차량이 아니다. 그리고 세월도 벌써 22년 가까이 되었다. 참 오랜 세월이다. 그런데도 이 아큐라 TL (혼다의 고급브랜드) 차량은 북미에서부터 국내로 들여와서까지 운행되고 있다. 아쉽게도 국내 혼다전산망에 미등록이 된 상태이었다.

혼다클럽과 미국혼다자동차의 첫 연락

혼다클럽 스탭 (베곰, 베콤카)이 해당 아큐라차량을 미국혼다에서 리콜조회해 보니 리콜이 안된것으로 기록이 나온다. 북미에서 출시된것이라서 먼저 미국혼다자동차 (AHM, Amercian Honda Motor Co., Ltd.)에 연락을 하였다. 북미에서 판매된 차량이 현재 한국에서 운행중인데 리콜이 미완료된 상태라고 하였다. 바로 AHM 미국혼다에서 연락이 왔다. 그리고 사실확인등 내부 절차를 거치는 과정이 필요했고 혼다클럽과 미국혼다자동차는 긴밀히 협조를 하기 시작했다.

아큐라차량 혼다코리아 전산망에 등록완료

그리고 머지않아서 미국혼다에서 공식적으로 연락이 왔다. 혼다의 글로벌고객만족 정책에 의하여 혼다코리아와 협조하여 혼다코리아에서 해당차량을 전산망에 등록을 완료하였으니 무료리콜을 받으라는 내용이었다.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그것도 22년후에 한국에서 리콜을 받을 수 있도록 혼다클럽, 혼다코리아 그리고 미국혼다가 협조를 한 사례이다. 기술의 혼다가 고객만족의 혼다로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는 순간이었다.

혼다클럽과 혼다코리아 그리고 미국혼다자동차

더욱더 놀라운것은 그후 한참이 지나서 미국혼다자동차에서 다시한번 혼다클럽 스텝에게 이메일을 보내왔다. 미국혼다에서 공식적으로 "great customer service" 라는 혼다의 고객서비스 사례로 남긴다는것이다. 그리고 연락을 해주서어 고맙다는 메시지도 함께 보내왔다. 기술과 고객서비스 그리고 사후점검까지 한것이다.

혼다클럽 소개

혼다클럽 (설립자, 회장 안진민, https://cafe.naver.com/30o6346) 은 국내의 혼다자동차를 대표하는 비영리 동호회이다. 레전드 (아큐라), 어코드, 시빅, 인사이트, 오딧세이, CR-V, CR-Z, HR-V, S2000, Pilot, 리지라인, 크로스투어등 차량 소유자가 주를 이루고 있다. 현재 8,870명의 멤버가 있으며 기술전문가그룹도 활동하고있는 동호회이다. 또한 혼다클럽은 안진민의 리더쉽하에 스탭별로 기술적 그리고 글로벌협업등 전문성을 보유하고있어 대외적인 글로벌 활동도 하고 있다.

혼다자동차 소개

혼다자동차는 (https://global.honda/)는 소이치로 혼다에의하여 1946년 약 500대의 모터달린 자전거를 기반으로 설립, 1982년 북미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1988년에는 포뮬러1 경기에서 15연승을 거둔다. 그리고 2015년 혼다Jet은 미국 항공국 FAA 승인후 첫 고객에게 인도되는 계기가 된다. 그리고 대표적인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혼다차량은 내구성의 극한을 보여준다. 특히 최근엔진 K 와 J시리즈 엔진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2021년 혼다자동차는 전세계최초로 Level3 자동차를 판매하기 시작한다. 혼다는 기술로 시작해서 고객만족까지 추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에는 혼다코리아가 전국적 A/S망을 확보하여 혼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베콤카 소개

베콤카(설립자, 문선주 대표, https://bekomcar.com) 는 '인생동반자 차량관리' 를 제공한다. 특히 좋은 중고차구입대행, 차량경정비관리 및 판매까지 일체의 서비스르 제공하고자 한다. 국내외 파트너와 제휴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하여 최적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コメントを残すにはログインする必要があります。
2022年10月26日18:08 - 文善柱 moderator  
혁신과 기술은 사람을 위한것, 이것이말로 진정한 기술이다. 사람을 위한 기술. 난 개인저으로 그래서 혼다를 좋아한다. 보통사람도 좋은차를 소유할 수 있는것, 바로 기술이 사람을 위한것이 아닐까?
|
リスト

著者情報

#
  • 文善柱(SunJoo)
  • bekomcar@gmail.com
  • 私は車が好きです、とてもシンプルです。特にホンダとサーブの車が好きで、自分で車をメンテナンスするのが好きです。また、さまざまな自動車クラブへの貢献が問題を解決するとき、非常に満足して幸せに感じます。

QRコード

bekomcarはあなたの車のパートナーです

中古車購入前点検・修理・車再販売・輸出車サービス。

ベコムカー (bekomcar)

信頼できる中古車を購入したいと思ったことはありますか? bekomcarは、修理履歴とプロの購入前点検サービスを備えた信頼できる車を提供します。


オイル交換と修理

  1. 中古車の購入前検査
  2. ベコムカー健康診断
  3. bekomcarアカデミー
  4. その他の自動車関連サービス

bekomcarフレンズ

  1. HondaClub。 すべてのホンダ車を代表する韓国を代表するホンダクラブ。


著作権 © 2024 ベコムカー (bekomcar)
利用規約/ プライバシー/ アクセシビリティ/ クレジット/ クッキーポリシー
#61、ロケットティア、ラフェストB、 60-30 中央路1275番ギル、 Jhang項洞 イルサンドン区 京畿道高陽市 韓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