意見
베콤카진단, 하이브리드 차량 150만원 절약사례
하나씩 바꾸고 체크하는 방법도 있고, 진단을 해서 꼭 필요한 정비를 하는방법도 있다. 진단후 정비는 상당한 시간과 돈 절약이 가능하다. 이번 사례는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 차량인데 약 150만원 정도 절약한 진단사례이다. 일등공신은 고객이 진단후의 필요부품을 직접소싱 했다는것 이다. 물론 베콤카 진단결과를 믿어준 고객에게 고맙다.
8세대 혼다 시빅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식혀주는 쿨링팬 고장으로인한 진단 정비사례. P1488 과 U1204 에러코드이고 IMA 체크등이 계기판에 표시된다.
P1488 과 U1204 고장코드
P1488 (Battery Module Overheating) 과 U1204 ( IMA-CAN Malfunction) 고장코드이다. 혼다 IMA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종 종 발생하는 고장코드이다.
하이브리드 전문업체진단 - 컨트롤유닛고장
하이브리드 전문업체의 초기 진단은 '컨트롤유닛고장' 으로 예상비용이 약 180만원정도이다. 적은 정비비용이 아니다.
베콤카진단 - 쿨링팬고장
베콤카의 진단은 '쿨링팬' 고장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진단한다. 그래서 고객과 상의하고, 고객이 직접 해당부품을 소싱하기 시작하여 배송까지 약 20만원정도 지출되었다.
쿨링팬 교환후 고장코드 사라져
하이브리드 쿨링팬 (냉각팬)을 하이브리드 전문업체에 드리고, 쿨링팬 교환작업을 하였다. 결과는 베콤카 예상대로 하이브리드 냉각팬 고장이었다. 교환후에는 IMA 경고등도 사라졌다.
베콤카 IMA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세진단
냉각팬 고장으로 배터리 셀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하여, IMA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세진단을 한다. 다행이 모든 셀이 건강하다. #5번 셀은 이전부터 조금 특이하지만 다 정상이고 하이브리드 잔영수명도 70%를 넘어서 역시 좋다.
이번사례에서 배울점
고장코드가 발생하면 우선 차분히 고장코드를 분석해본다. 진단을 잘 하면 역시 돈이 절약된다. 고객입장에서 돈이 절약되고, 정비소 입장에서는 수익이 줄어든다는 사실이다.
(2)コメントのために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