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bekomcar Health Checkup
[허승규], HONDA, 2009, 8세대 시빅 하이브리드[배경] 09년식 20만km 중고차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를 24.8월 구입후, 카센터에서 2회 정비를 하였습니다.
24.10월 초에 캘리퍼와 브레이크오일 등 약 100만원을 들여 카센터에서 추가정비를 하였고, 10월 말에 IMA 경고등이 들어왔습니다.
혼다코리아를 방문하니, 기사님이 가솔린 전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은 비추했고(화남),
교체비용과 공임에 빨갛게 튀어나온 토끼눈 표정과 삼성 주가 수준의 땅꺼짐 한숨(화남)을 목도하고...
주어진 제 명이라도 살려면 폐차라는 조언과 은혜의 말씀(화남)을 해주었습니다.
그 동안 구매&정비 비용도 적쟎았지만, 카센터 왔다리갔다리하고 알리에 주문하고 대기하고 찾아보던 시간과 노고, 수리에 대한 기대와 믿음들을 생각하면서(몹시 화남)...
분노와 화가 치밀고 정내미가 떨어져서 차량을 20일 정도 노상 방치하며 폐차 결정하고(자포자기), 현대자동차 신차 구입을 위해 견적서를 받았습니다(그 과정에서 딱 죽지 않을 정도의 아내의 잔소리는 덤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젠장~ 폐차장까지 가다가 서면 또 어떻게 하지?"하는 걱정과
사물이지만 폐차 전에 병명과 얼개라도 좀 추스려주고 싶은 안쓰러운 70~80% 마음(수긍이 어려우시겠지만)과 혹시나 하는 10~20%생각이 들었습니다..(중략)..
[경과] 어떻게 검색&검색하다보니 베콤카를 찾았고 검색&검색해서 연락처를 알게 되고, 문사장님께 문자드리고 기다렸다가 통화하니까 또 저의 소중한 하루가 지나갔습니다ㅠㅠ
(그때까지 혼다 or 시빅 카페 두어군데서 베콤카라는 단어를 읽어보긴 했습니다만, 계신 곳이 저 머나 먼 민통선에서 가까운 일산이래서 그다지 생각조차 안했습니다ㅋㅋ.
당연히 베콤카 홈페이지도 몰랐고, "베콤카?" 사장님이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빠" 회장님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통화하니까 링크를 하나 보내주셨는데, 클릭하니 회원가입, 차량등록, 서비스 예약신청 프로세스가 나와서 극강의 "인내심"을 가지고 입력하는데...
"헐~ 개인이 이런 유닛 프로세스를 가져간다고? 이 사람 뭐했던~뭐하는 사람이지? 혼다차 사내 강사인가? 외국항공사 혹은 맥킨지 같은 데서 근무하셨나? 왜 이렇게 귀찮게 하지? 젊은 사람이 뭘 해볼라고 참 애쓰네" 등등 생각들을 가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1금융권에서 본점에서만 23년 경력으로 퇴직후, 인터넷언론사 기자와 가끔 경영컨설팅(경영지도사)을 하고 있는데 중소~중견기업도 이런 유닛 프로세스 분석 제안하면,
실무자들과 사용자들이 결국 개발단계에서 비효율 따져서 대부분 제거 하거든요ㅠㅠ)
암튼, 스스로 기특하게 생각하면서 입력하고.. 다시 전화드리고... 주행시험과 상세진단 서비스 예약하고
(문사장님께서 진단에 따른 정비는 따로 다른 날 진행한다고 전화상으로 말씀하셨지만, 저는 정비 비용은 완전 섹시ㅎㅎ할거고 어차피 폐차할 건데 정비는 안할꼬임~ 세상최강철벽!!)
암튼, 일산까지 또 저의 소중한 1시간20분을 들여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미팅 장소를 찾아갔는데, "엥~ 카센터가 아니고 공터네? 뭥미~일단 무조건 한번 들어줘야(lift) 하는데~ 이건 뭐지? 청진기와 노트북 씬으로 연출하고 대충 싸게 호리다시 치려시나~"
일단 전화드려서 차알못 호구의 도착을 알리고 대략 5분 후에 문사장님께서 오셨는데,
제 차를 바라보는 첫 눈빛에서 "낭만닥터 김사부" 같은.... "무조건 살려야 한다"는 느낌적 느낌 같은 똥촉이 느껴져서, "어라~이건 뭐지? 호리다시 칠 분 같진 않네.. 아니야~ 인생은 연기야~ 속지마!!"하면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시동을 켜고 끄면서 여러가지 초격차 기술의 진단기로 진단하면서 전후 수치와 그래프를 설명해주면서 보고서로 저장하셨습니다(사실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좀 희안했습니다^^)
1차 진단 이후 진단기를 접속한 상태로 헤이리까지 주행시험을 하면서 또 측정(제가 운전하고 조수석에서 측정하심)하고 보고서로 저장하시면서 여러가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헤이리에 도착해서 이전값과 비교하면서 측정하면서 확인해야할 부분과 의심가는 부분을 점검하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진단항목이 100개가 넘었는데, IMA와 관련된 주요항목 10여개를 집중 설명해주셨습니다)
12볼트 배터리 접속 부분에서 접촉불량과 누전과 전압이 약해진 것 같다고 WD를 몇 차례 뿌리고 닦아냈고 또 철브러시로 닦아냈고, 점화플러그와 엔진 내시경도 점검해주셨습니다...(중략)..
예약할때 정비는 안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기본 정비를 진행하며 재차 진단을 하며 수치와 그래프를 비교하셨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진단을 많이 하고 저장을 하시냐?"고 여쭤봤는데, "육안에 의한 경험도 필요&중요하지만 장비와 수치 기반의 데이터도 그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제 고객에게 이런 자료를 제공해야 마땅하고, 사용자 및 잠재구매고객들에게도 이로운 일이지 않겠습니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노하우를 공유하는 가치관, 업에 대한 접근방식, 연장들에 대한 짬, 마음가짐, 바이브에 적쟎이 많이 황당하고 부끄러웠습니다ㅠㅠ).. (중략)..
믿거나 말거나 기본정비만 했는데도, 놀랍게 경고등이 사라지고 수치와 그래프가 현격하게 개선되었고 "앞으로 수십만 더 타도 되겠습니다"라는 형언 불가한 도파민 뿅가리 약을 주입해주셨습니다.
몇 번을 수시로 차에게 "수고가 많았다"고 말하며 손으로 쓰다듬어 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와~갓벽.. 사소한 것에도 사소하지 않은 정성을 담는 마음~ 미쳤다!!" 혼자말을 내밷었습니다..(중략)..
폐차 직전이었는데... 그렇게 보고도 믿지 못하고, 다시 첫 미팅장소로 경고등도 뜨지 않고 "아내에게 복수의 칼날"을 갈면서 잘 복귀하였습니다.
그런데 또 진단을 하시는 겁니다. "와~ 나한테만 이러시나~ 이건 누가 봐도 나하고 사귀자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까지 했었습니다ㅋㅋ
[감사] 집으로 귀가하면서 차알못인 저는 베콤카 문사장님께 주기적으로 진단을 받겠다고 간증했습니다(베콤카를 통해 두려움으로부터 큰 자유를 얻었습니다ㅋㅋ)
아울러 지인들이 중고차 구매 예정이라면, 무조건 갈고리 채워서 끌고가서 전도하도록 하겠습니다(이렇게 착한 마음을 가졌으니, 베콤카를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ㅋㅋ)
도파민 폭발! 기립박수! 절로함성!
매일 매일 하루종일 행운이 따르고 기쁜 일이 넘치시기를~
새로 시작되는 한 주 영웅호걸처럼 맞이하시길~~
그리고 우리의 일상이 그저 밥벌이로 축소되지 않도록 씩씩하게 서로 고군분투!!
(아직 최종 종료가 안되었다지만, 과정을 보면 결과가 예단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문사장님!!Recommend to friends: Yes
1 199폐차 고민했다가 덕분에 더 탑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코다], HONDA, 2008, 혼다 어코드 8세대 3.5몸이 아프면 ct에 mri에 다 찍으면서 차가 아프면 왜 보이는 증상만 제거하거나 육안으로만 점검 후 결정 내리는 정비소의 말을 맹신해버리는 걸까요. 서비스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내 차의 정확한 상태에 대해서 배우고자 하고 확실한 정황과 그를 뒷받침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비 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분이라면 베콤카만큼 차량을 세밀하게 그리고 정성스럽게 봐주는 곳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정비소 여러 곳에서 플러그 팁만 보고 보링하라고 권장 받은 것을 꼼꼼한 진단 후 아직 괜찮다고 다른 현실적인 정비 로드맵을 짜주셨어요. 감사드립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2 406최고의 정밀진단입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해썹], HONDA, 2017, CR-V 5세대 1.5터보 투어링차를 구매한 후 시간차를 두고 두곳의 카센터에가서 차가 괜찮은지 물어보았는데, 두 곳 모두 "좋아요" 이상의 답을 듣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하지 않는 정비로 돈이 낭비 되었습니다.
늦게나마 베콤카를 알게되어
정밀한 진단(
엔진 내시경, 진단기 점검, 엔진룸의 각 부문, 타이어, 외판 점검)을 받고나니
제 차의 현 상태를 수치 데이터로 정확히 알게되고, 내시경으로 엔진도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CR-V 5세대 터보차량의 관리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차 관리법도 인터넷 상의 여러 카더라 정보들로 혼란스러운 적이 많았습니다.
근데 딱 제 차종에 맞는 관리법. 차 진단 후. 거기에 맞는 관리법을 알수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차를 샀을 때 베콤카를 알고 바로 찾아뵈었으면 더욱 좋았을것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곳이 또 있을까요.
베콤카 정밀진단이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475촉매 경고등 관련 엔진 상태 점검, bekomcar Health Checkup
[훈쓰99], HONDA, 2013, 혼다 어코드 2.4 9세대고장의 원인이 될만한 요소들을 직접 얘기해주시면서 진단을 잘 해주시고 해당 부분에 대한 조치와 후속 점검 해주셔서 늘 믿고 따라가고 있습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513산소센서 파형분석, bekomcar Health Checkup
[빔붕이], BMW, 2016, F10 520D M에어로다이나믹 프로중고차 구입후, 보증보험사에서 저렴한 중국산 산소센서로 교환을 해줘서 불안한 마음에 DPF도 확인해볼겸 산소센서 분석의뢰를 드렸습니다. 산소센서 전압이나 관련한 내용들이 수치상으론 정상적으로 보였으나, 그래프 분석을 해보니 대표님께서 파형이 조금 이상하고 다른 차들과 다르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보험사에 얘기하니 일사천리로 중국산 제품이 아닌 bosch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는 내용을 확정받았습니다! 산소센서가 엔진부분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 마음고생을 많이했는데 덕분에 해결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분석 이후에도 대표님 차처럼 성심성의껏 봐주시고 애써주시는 모습에 감동이었습니다.. 중고차 구매전에 알았더라면 구매동행도 신청했을텐데 그 부분이 너무 아쉬워요! 혹시라도 고민중이시라면 서비스 이용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594매우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매우 강추합니다., Pre-purchase inspection of used cars
[씨알이], HONDA, 2016, cr-v무더운 날씨에 차량을 약 3시간동안 꼼꼼히 체크해주셨습니다. 차량 상태가 어떤 부분이 나쁘고 좋은지 이유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알려주셨습니다. 향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어떻게 체크하는지 등등 정말 남이 아니라 본인차를 구매하시는 것처럼 꼼껌하고 디태일하게 봐주셨습니다. 육안으로 보는것이 전부가 아니라 전문적인 장비를 가지고 스캔 및 내시경으로 체크하며 점검해주셨고 엔진도 실린더를 풀어서 내부 깊숙히 꼼꼼히 봐주셨습니다. 서비스 이용료 하나도 아깝지 않고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일에 진심이시고 프라이드를 가지고 일하신다는게 느껴졌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정말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중고차를 고민하고 있다면 꼭 추천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602정말 큰 도움 받았습니다., Pre-purchase inspection of used cars
[김경남qx60], INFINITI, 2015, QX60차량 점검을 정말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구매 예정 인 저를 비롯해 딜러와 센터 직원들까지 감탄할 정도로 엄청 꼼꼼하게 검수 해주시고, 진단기까지 테스트 하는 것은 물론, 뭔가 작은 의문이라도 생기면 대표님 본인께서 납득할 때까지 테스트를 해주시는 걸 보고, 이분께 의뢰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딜러도 도대체 이런 분은 어디서 섭외했냐고 묻더라구요.
파주에서 수원까지 먼길을 와주셔서 차량 하부부터 엔진룸, 진단기, 주행테스트까지
총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상황이 허락하는 모든 검수를 다 해주셨습니다.
연식과 킬로수가 있는 중고차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는 없는 것이고
작은 오류라도 미리 알고 있으면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중고차 구매 예정이거나 지인이 구매 예정이면
무조건 베콤카에 의뢰하라고 추천해줬습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654아주 만족스런 하루였습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권대영], HONDA, 2011, 8.5세대 어코드 2.4차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초보 드라이버였는데, 하나하나 옆에서 알려주시고 전체적으로 차량 상태 및 진단, 관리에 필요한 내용들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데이터로 1차 관측 후 실제 기관들이 움직이는것을 체크하는 2중 점검으로 작동 원리를 이해하기가 더욱 쉬웠고 개인적으로 무척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정비해주신 내용 토대로 안전운행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님.Recommend to friends: Yes
1 838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오코도], HONDA, 2013, 9세대 어코드 3.5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단으로 원인을 분석하는 점과 사장님께서 단순히 페이를 받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느낌보단 이 일을 즐기고 사랑하신다는 점을 느낄 수 있어 더 신뢰가 갔습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735자동차 건강진단^^, bekomcar Health Checkup
[소풍], HONDA, 2017, 어코드 하이브리드얼마전 뜬금없이 TRANSMISSION SYSTEM PROBLEM이 계기반 창에 떠서 7년차 11만5천km가 된 어코드에 더 깊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경고 메시지는 휴즈를 잘못 건드린 것 때문으로 밝혀졌지만, 이번 기회에 이전부터 알고 있던 베콤카의 차량 진단을 받아 보았습니다.
간이 obd2 진단기로 가끔씩 확인해 보기는 했지만, 간이 진단기로는 할 수 없는 하이브리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싶었고, 그 외 차량 운영에 관한 평소의 관심사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싶었습니다.
주차장에서의 차량 전반에 대한 진단과 주행 진단까지 거의 3시간이 걸렸습니다. 긴 시간동안 꼼꼼히 살펴봐 주셔서 차량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1. 시동배터리 상태 점검 : 순정 배터리는 4년여 사용하고 두번째는 센터에서 교체하고서 2년 정도 지났네요. 얼마전 단자에 부식이 올라와서 청소하기는 했지만 2년 밖에 안돼서 배터리에 대해 신경 안썼는데 점검결과 빨리 교환하는 것이 좋겠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와 동일한 규격인 로케트 55B24RS를 주문했으며 SELF 교체할 예정입니다.
2.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빼서 상태 및 간격까지 확인해 주셨습니다. 현재 상태 양호하다는 진단을 받았고 이번에 점검하는 과정을 봤기 때문에 다음 교체시 SELF로 해 볼 생각입니다. 실린더 내부를 내시경으로 볼 수 있어서 카본 상태나 실리더 벽 상태가 양호함을 확인하였습니다.
3. 주행테스트 과정에서 P0319 HO2S S2 SLOW RESPONSE 고장코드가 떴습니다. 연료필터 교환과 2번 산소센서 교환하는 것이 좋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연료필터는 혼다앱에서 점검일정이 떠서 카페에서 검색해 보니 증상이 나타날 때 교환해도 된다는 정보를 확인하였는데, 연료필터로 인해 촉매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조만간 교환할 예정입니다. 카페에 살펴보니 하이브리드의 산소센서 2번 문제가 여러 회원분에서 나타났더군요. 부품값이 30만원이 넘어서 촉매/산소센서 클리너를 주입하여 일정 기간 관리해 보려고 합니다. 내시경으로 촉매상태를 확인한 결과 약간의 흑점을 볼 수 있어서 촉매 및 산소센서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진단기와 내시경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으며, 대표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에 차량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자동차 진단이라는 분야에 대해 운전자의 욕구가 높지는 않다고 봅니다만, 차량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진단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이 있으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므로 진단에 드는 비용이 헛된 것이 아닐 것입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803문진 (History taking) -> 검사(Examination) + 탐색(Exploration)-> 진단(Diagnosis) -> 치료(Treatment) + 예방(Prevention), bekomcar Health Checkup
[우우다이], HONDA, 2009, 8세대 혼다 어코드 3.5자동차 주치의 교수님을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아이에 비유하자면, 부모인 차주를 통하여 문진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객관적으로 차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Confirmed Diagnosis 판단을 내리기까지 Exploration을 내시경용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인 진단을 내려주셨으며, 그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다음 가장 중요한, 예방과 차주 교육(부모 교육) 까지 시켜주셨습니다.
추운 날에도 느껴지는 열정.... 그리고 정말로 차를 사랑하시는 그 마음.... 상대적으로 많이 젊은 제가 오히려 도전 의식 (Challenging spirit?)도 받게 되었습니다!
말씀 주신 Spark plug 도착하면 찾아 뵙겠습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705촉매관련 엔진경고등 진단후 놀라운 결과!, bekomcar Health Checkup
[리치박], HONDA, 2013, 어코드베콤카의 최대 장점인 "원인을 진단으로 확실하게 알고 잡는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669Good Car, Good Inspector, Pre-purchase inspection of used cars
[오디], HONDA, 2015, 오딧세이 RL5I could tell I was working with a specialist who has the knowledge and experience needed.
This is the first time I purchased a Honda, but I think I asked for the right person to test the car. I am grateful I've asked Mr. Moon to checkout the cars before finalized the deal. Also, surprised he initiated the test drive I didn't even asked for.
I am very glad I got a good car, but also glad to have met the great mechanic with a warm heart.Recommend to friends: Yes
2 648자동차는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올바르게(FM) 정비해야 한 번에 고칠 수 있다., bekomcar Health Checkup
[35v6검둥이], HONDA, 2010, 8세대 어코드 3.5아는 지인을 통해 정비된 중고차를 여러 번 구매하였기에, 이번에도 혼다 어코드 8세대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없이 구매를 결정했다. 며칠 뒤, 막상 시운전을 해보니 엔진을 때리는 소리가 들렸고 배곰님에게 연락을 드리게 되었다. 많은 조언을 듣고, 타이밍벨트 세트(텐셔너) 증상으로 지인에게 얘기를 했고, 지인이 타이밍벨트 세트를 교환하였다.
이후, 차를 가져나오는 순간 스풀밸브에서 오일이 터져나왔고, 스풀밸브 가스켓을 교환해 주기로 했다. 여기서부터 이 모든 스토리가 시작된다.
스풀밸브 가스켓 교환 후 출고, 그리고 저속 시운전까지 문제 없었다.
고속으로 올려보았다. 80km -> 100km -> 110km -> 120km -> 갑자기 차가 감기 몸살 걸린듯이 떨었고 출력도 나오지 않았다. 엔진 경고등도 동시에 들어왔다. 다시 지인에게 돌아가는 길에 신호등에서 정차하게 되었다.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나, 시동이 꺼질듯이 달달 떨었다. 불안해서 돌아가는 길이 너무 길게 느껴졌다. 진단기로 엔진 경고등을 일단 지웠다. 왜냐하면 2023년 12/31일 저녁이었기 때문이다. 새해가 지나고 다시 시운전을 해봤다. 똑같은 증상이다. 미리 구매한 OBD와 혼다 프로그램을 사서 연결해보았다.
P3497, 상시/간헐 계속 뜬다.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 구글링도 했다. VPS Stuck off, 센서 교환을 먼저 해보란다. 지인이 부산 혼다 서비스센터를 통해 구매하여 뱅크2 스풀밸브 오일압력센서를 교환했다. 시운전을 해봤다. 고속에서 여전히 같은 에러코드가 뜬다.
이제는 지체할 시간이 없었다. 배곰님에게 연락해서 정확한 진단과 해결방법을 문의드렸다.
약속 시간을 잡고, 인사를 나누고, 분석장비를 연결하고 테스트를 나갔다. 자유로를 올라가서 고속으로 올리자 증상이 올라온다.
실화가 무작위로 뜨고 3기통 6기통은 문제가 없었으나, 4기통으로 전환되면 4, 5번 실린더에서 실화가 뜬다. 하나씩 살펴보면서 잡아나가기로 했다.
1. 뱅크1 오일압력센서도 교체하기로 했다. 여전히 증상이 같다.
2. 뱅크1 뱅크2 위치를 바꿔보았다. 증상이 같다.
3.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6개 모두 확인해보았다. 어코드 2.4용 플러그가 몇 개 꽂혀있었고, 코일 1, 2번은 정품이 아니었다.
4. 혼코 서비스센터 입고하여 모두 새것 정품으로 교체하고 테스트를 해본다. 실화는 잡혔으나 에러 코드와 고속에서 증상은 같다.
5. 다른 문제는 없다. 4, 5번 실린더 쪽만 계속 문제다. 스풀밸브와 크랭크 각이 틀어져있을거라 진단되었다. 지인이 스풀밸브, 타이밍세트 교환때 건드린것 같다고 들었기 때문에 더욱 의심이 갔다.
6. 배곰님 의견대로 혼코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뱅크2 스풀밸브 통으로 교체하고, 크랭크 각을 보기로 했다. 혼코를 방문한 김에, 스풀밸브 교체 + 크랭크각 밸브간극 + 로커암 가스켓 등등 모두 손을 봤다.
7. 혼코에서 정비가 완료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2024/01/24 차를 찾으러가며 배곰님에게 연락을 드리고 테스트를 하였다. 저속 고속 모두 확인한 결과 모든 수치가 정상에 들어왔다. 증상도 사라졌다.
8. 에러코드 p3497,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한 번에 잡히지 않았지만 배곰님 도움으로 끝까지 추적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녀석을 살려내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마지막 문제점을 확실히 해결했을 때, 2달 동안 마음에 쌓여있던 불안이 즐거움으로 바뀌었다.
*차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아보는게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낄 수 있다. 여기저기 손보고 고생하고 큰 비용 나가고 결국 차를 포기해버리면 얼마나 스트레스인지 모른다. 중환자실에서 2달 만에 완치되어 퇴원한 나의 검둥이를 보며 이제는 아프지 말자고 혼자 속삭여본다.
고생하신 배곰님, 끝까지 확실한 검증과 노고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역시 전문가는 틀립니다. 베콤카를 통해 이런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3 865배콤님의 찐 감동~~, bekomcar Health Checkup
[해피찐2], HONDA, 2010, 8세대 2.420만키로의 중고를 겁없이 혼자 구매하다보니 ... 차를 구매하여 오던 중 고속도로에서 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며 위험한 상황이 발생되었고... 주변에서 폐차도 생각해봐야된다고 까지 했는데... 베콤님께서 추운날 외부에서 여려가지 검사와 테스트를 한 뒤, 보조석에서 컴퓨터로 자유로를 달리면서 실시간 센서의 변화를 감지하면서,,, 결국은 원인을 찾아내어서 지금은 잘 달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몇가지 소모품 정비가 남았지만 .. 가슴이 뻥 뚫립니다. 내 차처럼 몇 시간에 걸쳐 도로주행중 실시간 점검과 정지상태에서 점검을 반복하며
자세한 설명까지... 넘 감동이었습니다. 배콤님! 찐 감동입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2 749초보자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온풍기], HONDA, 2014, 어코드제가 나이는 39살이나 운전을 시작한지 이제 2년입니다. 한창 배워가고는 있으나 동년 또래에 비하면 차에 대해 모르는게 엄청 많아요 동네 카센터에서 진단기 내용만 보고 스로틀바디를 교체해야한다고만 들었는데 베콤카 아니었으면 큰 돈 들어갈 뻔 했습니다. 베콤카 진단결과 스로틀바디 청소가 필요한 문제였습니다. 추운날씨에 하나하나 체크해 주시고,, 무엇보다 앞으로 차를 계속 사용 할 저에게 하나라도 알려주시려는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오늘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차량 정비를 떠나 살아가면서 저도 이렇게 책임의식을 가지는 자세를 잃지 않아야겠다 생각한 하루네요
얼마전 대기업 계열의 카센터에서 150 들여가며 정비 및 부품 교체를 했는데 너무 아깝네요..진즉에 베콤카를 알았으면 좋았을것을.. 그렇지만 지금이라도 베콤카를 알게 되어 초보 입장에서는 너무 든든합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897진단결과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소라밴], CHEVY, 2002, 익스프레스밴 2500 5.7L여러가지 부품을 교체하기 전에
처음부터 베콤카 진단 서비스를 받았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베콤카 진단 서비스를 알게 되서 다행입니다.
진단 한번만에 원인을 찾아주셔서 정확한 진단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습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988중고차 구매 사전진단 경험담, Pre-purchase inspection of used cars
[마전드], HONDA, 2015, 레전드 5세대 3.5맘에 드는 레전드 5세대 구입을 위해 1년이 넘는 기간동안 기다리다가 마침 좋은 중고매물이 나와서 차량상태도 궁금하고 거리가 멀기도 해서 고민하다가 베콤카문선주님이 생각나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상담을 하니 혼쾌히 봐주시겠다고 하셔서 진단을 의뢰하고 기다리던중 저녁 늦게서야 진단 결과가 너무 좋다는 결정을 해 주셔서 부담없이 탁송의뢰 해서 다음날 바로 인수 받았습니다.
진단장비로 엔진과 각종센서류까지 꼼꼼히 진단해 주시고 하체.엔진 기타 부속상태도 빠짐없이 봐주셔서 구매결정하는데믿음을 주셨어요.
덕분에 좋은 매물 잘 산거 같아 기분으 좋네요.
앞으로 잘 관리하면서 오랬동안 잘 타야 할거 같네요.
감사합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1,528최적의 길을 같이 고민해 주십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코다], HONDA, 2008, 혼다 어코드 8세대 3.5그냥 꿀렁이는 증상이 있어서 점화플러그 갈 때도 됐고 해서 정비 요청드렸다가 코일이 순정 히타치 것이 아닌 게 4개나 들어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혼다 6기통 엔진에, 순정 플러그와는 궁합이 잘 맞지 않아 엔진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하셨어요. 마침 엔진 경고등도 떠 있었고 특정 실린더, 무작위 실화 고장 코드가 잡혔습니다. 다른 정비 여부를 하기 전에 이 상태로 두면 촉매까지도 망가질 수 있으니 순정 코일로 바꿔보자 제안주셨습니다. 코일 교환은 단순 정비라서 추천해주신 히타치 코일을 락오토 사이트에서 구매하여 공임나라 맡겼는데, 교환하자마자 실화 코드가 사라졌네요. 그때 그때 증상에 맞게 필요한 정비를 적절히 처방 내려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20만 넘은 차 받아서 이제 5천쯤 탔는데.. 30만까지 한 번 가보렵니다^^ 다음에도 또 찾아뵙겠습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973꼼꼼한 진단과 설명 친절함 중고차 구매 중고차 구매동행&자문, Pre-purchase inspection of used cars
[광주이재영], HONDA, 2010, 레전드 3.7수원에서 레전드 중고 구매전 수원에 혼다 성지로 가서 점검을 받으려 했으나 우연히 베콤님을 추천 받아 신청하게 되어 수원에서 중고차 점검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정상 베콤님께서 먼저 도착하셔서 점검중이셨는데요. 진단기에 뜬 몇가지 에러사항에 대해 저조차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시며 진행을 해 주셨습니다.
그중 5번 실린더에서 실화가 뜬 상태였는데 왜 에러가 뜬건지 향후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또한 중고차 업체에서 과거에 진단기 에러를 지운 흔적 유무까지 살펴봐 주셨습니다.
그외에 파워오일 기포 현상있었는데 이에 대한 조치 방법과 외관상 전 차주의 차량의 보관 상태까지 유추해주시며 친절히 설명을 이어주셨어요.
근처 정비소에 들려 리프트에 띄워 하부까지 꼼꼼히 봐주시며 진단을 마무리 했습니다.
마지막엔 냉각수가 좀 모자란 상태라시며 제가 중고차 계약서 작성하는 동안 약국에 들리셔서 증류수를 직접 사다 보충까지 해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어요.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중고차 딜러가 제게 이렇게 까지 꼼꼼하게 봐주시는 분은 처음 본다고 하시더라고요.
다른 업체들은 4~50분 정도 보고 끝나는데 베콤님 께선 약 3시간정도 점검을 하신다며 대단하신 분이라 칭찬을 하시더라고요.
베콤님께 의뢰해서 맡기길 정말 잘 했다 생각했네요.Recommend to friends: Yes
1 1,210정확한 진단과 분석 그리고 수리까지, bekomcar Health Checkup
[재인], TOYOTA, 2010, 6세대 캠리 가솔린 xle많은 부분을 의심해볼수 있는 고장 코드인 p0172가 떠서 진단과 분석을 의뢰하였습니다
함께 동승하여 전반적인 상태를 체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속,중속,고속 여러구간 테스트가 진행되며 옆자리에서 테스터기 모니터를 꼼꼼하게 체크하시며 수리방향을 잡아가셨습니다
이러한 진단방법이 생소하긴 했지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주행테스트가 완료되고 바로 의심부분을 점검하기 시작하셨는데 기계적 원리에 따라 설명과 점검을 해주셨는데 왜 이런 고장이 났는지 어떻게 고쳐나갈지 방향성 설명이 신기하면서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다행히 금방 원인을 찾았고 그자리에서 바로 수리해주셔서 정상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저도 너무 감사했지만 함께 좋아해주셔서 감동은 2배로~
추가로 오늘 진단과정에서 더큰 고장 부분을 발견한게 오늘의 성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덕분에 안전하게 그리고 기분좋게 운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주변에 소문좀 내도록 하겠습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1,358자동차는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올바르게(FM) 정비해야 한 번에 고칠 수 있다., bekomcar Health Checkup
[35v6검둥이], HONDA, 2010, 8세대 어코드 3.5아는 지인을 통해 정비된 중고차를 여러 번 구매하였기에, 이번에도 혼다 어코드 8세대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없이 구매를 결정했다. 며칠 뒤, 막상 시운전을 해보니 엔진을 때리는 소리가 들렸고 배곰님에게 연락을 드리게 되었다. 많은 조언을 듣고, 타이밍벨트 세트(텐셔너) 증상으로 지인에게 얘기를 했고, 지인이 타이밍벨트 세트를 교환하였다.
이후, 차를 가져나오는 순간 스풀밸브에서 오일이 터져나왔고, 스풀밸브 가스켓을 교환해 주기로 했다. 여기서부터 이 모든 스토리가 시작된다.
스풀밸브 가스켓 교환 후 출고, 그리고 저속 시운전까지 문제 없었다.
고속으로 올려보았다. 80km -> 100km -> 110km -> 120km -> 갑자기 차가 감기 몸살 걸린듯이 떨었고 출력도 나오지 않았다. 엔진 경고등도 동시에 들어왔다. 다시 지인에게 돌아가는 길에 신호등에서 정차하게 되었다.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나, 시동이 꺼질듯이 달달 떨었다. 불안해서 돌아가는 길이 너무 길게 느껴졌다. 진단기로 엔진 경고등을 일단 지웠다. 왜냐하면 2023년 12/31일 저녁이었기 때문이다. 새해가 지나고 다시 시운전을 해봤다. 똑같은 증상이다. 미리 구매한 OBD와 혼다 프로그램을 사서 연결해보았다.
P3497, 상시/간헐 계속 뜬다.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 구글링도 했다. VPS Stuck off, 센서 교환을 먼저 해보란다. 지인이 부산 혼다를 통해 구매하여 뱅크2 스풀밸브 오일압력센서를 교환했다. 시운전을 해봤다. 고속에서 여전히 같은 에러코드가 뜬다.
이제는 지체할 시간이 없었다. 배곰님에게 연락해서 정확한 진단과 해결방법을 문의드렸다.
약속 시간을 잡고, 인사를 나누고, 분석장비를 연결하고 테스트를 나갔다. 자유로를 올라가서 고속으로 올리자 증상이 올라온다.
실화가 무작위로 뜨고 3기통 6기통은 문제가 없었으나, 4기통으로 전환되면 4, 5번 실린더에서 실화가 뜬다. 하나씩 살펴보면서 잡아나가기로 했다.
1. 뱅크1 오일압력센서도 교체하기로 했다. 여전히 증상이 같다.
2. 뱅크1 뱅크2 위치를 바꿔보았다. 증상이 같다.
3.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6개 모두 확인해보았다. 어코드 2.4용 플러그가 몇 개 꽂혀있었고, 코일 1, 2번은 정품이 아니었다.
4. 혼코 서비스센터 입고하여 모두 새것 정품으로 교체하고 테스트를 해본다. 실화는 잡혔으나 에러 코드와 고속에서 증상은 같다.
5. 다른 문제는 없다. 4, 5번 실린더 쪽만 계속 문제다. 스풀밸브와 크랭크 각이 틀어져있을거라 진단되었다. 지인이 스풀밸브, 타이밍세트 교환때 건드린것 같다고 들었기 때문에 더욱 의심이 갔다.
6. 배곰님 의견대로 혼코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뱅크2 스풀밸브 통으로 교체하고, 크랭크 각을 보기로 했다. 혼코를 방문한 김에, 스풀밸브 교체 + 크랭크각 밸브간극 + 로커암 가스켓 등등 모두 손을 봤다.
7. 혼코에서 정비가 완료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2024/01/24 차를 찾으러가며 배곰님에게 연락을 드리고 테스트를 하였다. 저속 고속 모두 확인한 결과 모든 수치가 정상에 들어왔다. 증상도 사라졌다.
8. 에러코드 p3497,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한 번에 잡히지 않았지만 배곰님 도움으로 끝까지 추적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녀석을 살려내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마지막 문제점을 확실히 해결했을 때, 2달 동안 마음에 쌓여있던 불안이 즐거움으로 바뀌었다.
*차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아보는게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낄 수 있다. 여기저기 손보고 고생하고 큰 비용 나가고 결국 차를 포기해버리면 얼마나 스트레스인지 모른다. 중환자실에서 2달 만에 완치되어 퇴원한 나의 검둥이를 보며 이제는 아프지 말자고 혼자 속삭여본다.
고생하신 배곰님, 끝까지 확실한 검증과 노고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역시 전문가는 틀립니다. 베콤카를 통해 이런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453최고의 정밀진단입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해썹], HONDA, 2017, CR-V 5세대 1.5터보 투어링차를 구매한 후 시간차를 두고 두곳의 카센터에가서 차가 괜찮은지 물어보았는데, 두 곳 모두 "좋아요" 이상의 답을 듣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하지 않는 정비로 돈이 낭비 되었습니다.
늦게나마 베콤카를 알게되어
정밀한 진단(
엔진 내시경, 진단기 점검, 엔진룸의 각 부문, 타이어, 외판 점검)을 받고나니
제 차의 현 상태를 수치 데이터로 정확히 알게되고, 내시경으로 엔진도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CR-V 5세대 터보차량의 관리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차 관리법도 인터넷 상의 여러 카더라 정보들로 혼란스러운 적이 많았습니다.
근데 딱 제 차종에 맞는 관리법. 차 진단 후. 거기에 맞는 관리법을 알수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차를 샀을 때 베콤카를 알고 바로 찾아뵈었으면 더욱 좋았을것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곳이 또 있을까요.
베콤카 정밀진단이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0 216최고의 정밀진단입니다., bekomcar Health Checkup
[해썹], HONDA, 2017, CR-V 5세대 1.5터보 투어링차를 구매한 후 시간차를 두고 두곳의 카센터에가서 차가 괜찮은지 물어보았는데, 두 곳 모두 "좋아요" 이상의 답을 듣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하지 않는 정비로 돈이 낭비 되었습니다.
늦게나마 베콤카를 알게되어
정밀한 진단(
엔진 내시경, 진단기 점검, 엔진룸의 각 부문, 타이어, 외판 점검)을 받고나니
제 차의 현 상태를 수치 데이터로 정확히 알게되고, 내시경으로 엔진도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CR-V 5세대 터보차량의 관리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차 관리법도 인터넷 상의 여러 카더라 정보들로 혼란스러운 적이 많았습니다.
근데 딱 제 차종에 맞는 관리법. 차 진단 후. 거기에 맞는 관리법을 알수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차를 샀을 때 베콤카를 알고 바로 찾아뵈었으면 더욱 좋았을것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곳이 또 있을까요.
베콤카 정밀진단이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0 204스로틀바디 세척, 연료필터 교체, Maintenance & repair service
[쿨코딩], HONDA, 2014, 9세대 어코드 2.4어코드 소유자로서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 및 날짜 요청> 부품 및(매장 요청시) 공임 가격 제시>최종 계약 채결로 이루어지며 꼼꼼한 정비와 정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진단기를 통한 데이터값 분석과 설명, 요청한 서비스외 추가 서비스 제공, 동반 시승 등을 하다보면 기존 카센터에서와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해 볼수 있습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2 1,040정성 가득하고 꼼꼼한 진단 및 정비, bekomcar Health Checkup
[코다], HONDA, 2008, 혼다 어코드 8세대 3.5정비소를 많이 다녀보지 않았지만 베콤카 대표님은 정말 의사로 치면 명의라는 것을 대번에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꼼꼼하게 다 체크하시고 집중하시는 모습이 차주보다도 더 차를 애정어린 시선으로 봐주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Recommend to friends: Yes
1 1,099civic2.0 2007 p2636고장코드, bekomcar Health Checkup
[가나달아], HONDA, 2007, 혼다 civic 2.0휴일임에도 고장진단과 조치 완료했습니다.
엔진체크등에 의한 진단결과 p2636. vtec스풀밸브 오일압력 고장코드라고 합니다. 심각할 수 있는 고장코드. 진단 후 간단(?)한 조치 후 시내 및 고속주행으로 이상여부 확인하였습니다.
친절하게 확인하고 조치해 주시네요.
10년가량 탔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작업구역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일방적인 진단후 선택수리를 강요하는 느낌에 좀 어색함이 있었습니다. 수리과정 참관을 불편하게 여기거나, 그것이 친절이라 생각하여 배려하는 처사에 기인함이라 사료됩니다.
수리과정을 보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는 저 같은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제가 좀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질문을 하려해도 미천한 지식으로는 어렵네요.Recommend to friends: Yes
1 980심혈을 기울인 밸브간극 조정, 기타 가스켓류 교체, Maintenance & repair service
[또아리], HONDA, 2006, CRV 2세대정비사 본인만의 확고한 정비 기준과 꼼꼼함, 정비에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대충 정비하지 않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밸브 간극조정 전과 후의 확실한 차이가 예민한 저에게는 바로 체감이 되니 사장님이 정말 정성스레 작업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적지 않은 공임이 결코 아깝지 않다고 느낀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Recommend to friends: Yes
1 1,248베콤카 건강 진단 & 고장 분석_매우 만족, bekomcar Health Checkup
[줌마카], HONDA, 2008, 8세대 시빅 2.0중고차 구매 후, 전체적인 차 점검을 위해 방문했습니다.
시빅 카페에서 베콤카를 알게 되었고, 너무나 다행이라고 여길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자기 차처럼 세세하게 봐주시고, 굉장히 친절하셔서 돈,시간 모두 아깝지 않았습니다.
거리가 꽤 멀었음에도 불구하고, 재방문 의사 100% 있습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정비해주신 베콤카 대표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1 1,305버튼식 이모빌 키 등록후기, Maintenance & repair service
[시빅뉴비스], HONDA, 2008, 시빅 8세대 2.0L휴가중에 버튼키 수리를 결심했고 인사드릴겸 베콤카를 찾아뵙고자
키는 안산에서 커팅비가 개당 4만원 비용이 발생, 그리고 바로 일산으로 직행했습니다
카페 알아보니 개당 2~5만원 선인데 요즘 인건비 생각하면
4만원이면 적정가라고 생각합니다
3년 가까이 시빅 8세대 몰면서 이것저것
고쳤지만 버튼식 이모빌 키는 최후에 최후로
미뤄뒀던 수리 리스트였습니다
아이러니 한게 만족도는 제일 높았습니다
화룡점정의 느낌일까요?!!Recommend to friends: Yes
1 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