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Q. 냉간시동시 2초 정도 쇠 갈리는 소음이 발생후 바로 없어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혼다 K시리즈 엔진 (어코드 CRV등) 의 고질병인 VTC 엑추에이터 냉간시 몇 초간 쇠 갈리는 소음발생.
혼다 K24엔진 냉간시 최초 2초정도 쇠갈리누 소음이 있다. VTC엑추에이터 교환하면 된다.
최초 2초정도 쇠갈리는 소음은 VTC엑추에이터 때문이다.스타트모터와는 다른 이슈이다.해갈릴수 있으나 전혀 다른경우이니 꼭 진단후 정비를 한다. 혼다 K24엔진으로 어코드, 엘리먼트, CRV등 여러차량에 사용되는 엔진이다.
K시리즈 엔진(CRV & 어코드등) 초기 냉간시동시 2~3초 정도 쇠 갈리는 소음있다 감쪽같이사라지는 고질병이 있어요. 바로 그 이슈를 해결하는 혼다의 공식적인 자세한 정비메뉴얼 입니다. 정비시 중요한 자료입니다.
사실 혼다는 이 문제를 알고있고 TSB (Technical Service Bulletin) 를 공고했어요. 참고로 TSB는 리콜전단계로 무상수리. 워런티연장 제공도 포함하지만 아시다시피 국가별 다르니 이점 참고하세요.
이 현상은 어코드, CR-V, 오딧세이, 파일럿, 레전드 등 K시리즈와 J시리즈 엔진, 특히 K엔진에서 발생하는것으로 보고되고 있어요. VTC기능은 캠새프트 를 빠르게 혹 늦게 조절해주는 것인데 거의 모든 제조사 차량에 있는기능입니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