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세척, MAF센서 핫와이어 및 IAT온도센서
MAF센서, 인젝터 등 초음파 세척을 하면 좋은부품이 있다. 그중에서 MAF센서는 매우 중요한 관리 항목이다. MAF 크리너로 세척해도 잘 해결이 안될경우에는 초음파 세척기로 핫와이어 등을 크리닝 해보자. 추가로 쓰로틀바디도 꼭 같이 청소해준다. 공기조절 센서류등을 크리닝해서 잘 관리하면 연비 와 출력이 좋아진다. 장기적으로는 촉매까지 자연수명, 즉 폐차시까지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물론 새로운 MAF센서 교체가 가장좋으나, 공기량 센서는 수십만원에서 백만원이 넘는경우도 있어 정비비용이 부담스럽기도 하다.
간단 초음파세척기로 MAF센서를 크리닝 중이다. 고장난 MAF센서로 크리닝 효과측정을 위해 측정환경을 기록해둔다. 결과는 만족스럽다. 실제 정상인 센서류등은 플라스틱 메시를 사용하여 초음파 세척기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한다.
초음파세척전의 MAF센서 핫와이어 및 IAT온도센서 모습이다. 확대해서 선명하지는 않지만 이물질이 발견된다. 와이어가 약간 구부러져 있다.
초음파세척후의 MAF센서 핫와이어 및 IAT온도센서 이다. 아주 디테일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상당히 많이 이물질이 없어진것을 알 수 있다. MAF클리너로 해도 이물질 제거가 힘들때는 초음파 크리닝도 좋을듯하다. 구부러진 와이어도 펴 준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