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 피스톤 & 밸브 내시경 검사, 혼다 어코드 2013년 2.4L
차량진단에는 육안점검과 파형분석등을 균형있게 상황에 맞게 활용한다. 혼다 어코드 2013년 약 93000km 주행차량이다. 내시경 진찰결과 실린더 벽, 피스톤 및 밸브 상태등이 상대적으로 카본이 매우 적은편이다. 다만, 피스톤 표면등이 동급 차량에 비하여 상당히 깨끗한 편이다. 하지만, 촉매에는 흑점이 발견되는데 혼다 어코등 차량에서는 흔하게 발생되는 촉매표면 상태이다. 이정도이면 P0420 촉매효율저하 고장코드가 발생할 수 있는정도이다. 엔진관리에 주의해야 할 시점이 된것이다.
혼다 어코드 2013년 약 93000km 주행차량이다. 내시경 진찰결과 촉매 표면에 흑점이 발견된다. 촉매등 모니터링이 필요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실린더 벽, 피스톤 및 밸브 상태등이 상대적으로 카본이 매우 적은편이다.
피스톤 헤드를 내시경으로 점검결과 카본이 사실상 거의 없는 상태이다. 또한 밸브가 좀 열린상태인데 밸브씨팅 부분 (가장자리)에 카본등이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 GDI 엔진의 피스톤과 밸브 치고는 상당히 특이한 경우리고 할 수 있다. 베콤카 진단차량은 혼다 어코드 2013년 약 93000km 주행차량이다.
밸브씨팅 부분을 좀 더 상세히 내시경으로 점검해본다. 보통은 흡기 밸브 와 배기 밸브의 색상이 많이 차이가 있는데, 이 친구는 거의 없는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밸브를 자세히 체크해보니 상당히 카본이 없는것이 확인된다. 베콤카 진단차량은 혼다 어코드 2013년 약 93000km 주행차량이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