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차량 밸브간극조정시 참고사항, 레전드 4세대 사례
혼다의 경우 대부분 배기쪽에 상당히 타이트하다. 이 경우 출력이상, 실화 및 엔진데미지등 이상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혼다 차량에 공통으로 해당되는 밸브간극 조정시 주의사항이 있다. 너무 느슨하면 소음이 심해진다. 하지만, 약간의 소음이 있더라도 너무 타이트하게 밸브간극을 조절하면 엔진건강에 좋지않기에 적절한 간극조정이 필수이다. 사실 쉬운작업은 아니다. 충분한 경험과 혼다엔진 특징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혼다 레전드 (J35엔진) 밸브간극 조정사례이다. J35엔진 혹 J37엔진은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파일럿, 리지라인 등 여러 차량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V6 엔진이다. 다 좋은데 누유작업 과 밸브간극 작업등 해주어야하는 엔진이다. 베콤카 밸브간극 작업차량은 혼다 레전드 4세대이다. 하지만 이 밸브간극 조정 작업은 사실상 모든 혼다 차량에 적용된다.
밸브간극이 느슨하면 소음은 있지만 엔진데미지는 미비하다. 하지만 너무 조용하고 타이트하면 소음은 없지만 엔진건강에는 좋지 않다. 적절점을 찾는것은 사실상 쉬운작업은 아니다. 밸브간극만큼은 꼭 경험이있는 전문가에 의뢰하는것이 좋은이유이다. 이건 이론만으로는 작업이 되지 않기때문이고 잘못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수도 있다. 베콤카 밸브간극 작업차량은 혼다 레전드 4세대이다.
베콤카 밸브간극 작업차량은 혼다 레전드 4세대이다. 작업중인 밸브는 뱅크2 부분이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