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딧세이 4세대 알터네이터, 배터리 및 충전시스템 진단 기록
오딧세이 2013년 배터리, 알터네이터, 충전시스템 등 정밀진단 과정이다. 시동걸면 엔진에서는 수백암페어 전류를 순간적으로 사용하며, 그만큼 전압은 내려간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9.6V 를 마지노선으로 본다. 하지만 오실로스코프 사용하여 배터리 전압강하 측정시에는 8.0V까지도 허용 전압으로 인식한다. 이번에 진단한 오딧세이 배터리 전압강하는 9.30V 이다. 상당히 좋은 전압이다. 그리고 약 1.89초 이내에 13.46V까지 바로 회복한다. 알터네이터, 배선, 코넥터, 배터리 및 ELD등 모든면에서 충전시스템이 정상이라는 의미이다.

오딧세이 2013년 배터리, 알터네이터, 충전시스템 등 정밀진단 과정으로 시동시 전압강하는 9.37V 이다. 그리고 약 1.89초 이내에 13.46V까지 바로 회복한다. 알터네이터, 배선, 코넥터, 배터리 및 ELD등 모든면에서 충전시스템이 정상이라는 의미이다. 잘 보이지는 않지만 시동모터 역시 상태가 좋은것으로 진단된다.

오딧세이 2013년 배터리, 알터네이터, 충전시스템 등 정밀진단 과정중에 알터네이터 AC 리플전압을 측정하고 있다. 리플전압은 약 19mV정도이다. 알터네이터 의 가장 대표적인 고장원인 다이오드 가 모두 정상이라는 의미이다. 울랄라 오딧세이의 알터네이터, 배터리 및 충전시스템 등은 당분간 걱정하지 않아도 좋겠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