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F센서값 분석,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MAF센서는 1초당 엔진으로 들어오는 공기무게를 측정해서 엔진컴퓨터(ECM)에 알려준다. 공기질량은 연료분사등 출력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정상인경우는 부드럽게 올라가고 내려온다. 물론 급가속등 특정환경에서는 급 상승하기도 한다. TPS개방각도, 속도, CLV등에 호흡을 맞추어 증가 혹 감소하게 되어있다. 속도는 일정한데 MAF 공기무게 측정값이 급강하 현상이 자주 측정된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속도는 일정한데 MAF 공기무게 측정값이 급강하 현상이 자주 측정된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WOT등 환경은 제외하고는 MAF 공기질량 센서 측정값 업 다운 트렌드는 리니어 하게 측정되어야한다. 급 강하가 자주 측정된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MAF 공기무게 측정량이 일정하게 측정되고 있다. 하지만 측정공기질량이 조금 낮게 측정되고 있다. 원하는 공기질량은 2.50~2.80g/s 정도이면 좋겠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MAF측정값이 피크치를 비교하면 들쑥 날쑥하게 측정된다. 특정운행 환경에서 운행성에 이슈를 줄 수 있는 MAF센서 가능성이 있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아이들이나 저속에서는 특이증상이 특별히 발견되는 않는다. 하지안 속도가 있는경우 CLV, MAF 등 측정값이 무작위성 헌팅현상이 측정된다. 베콤카 진단차량: 토요타 캠리 7.5세대 2AR-FE 엔진 탑재 가솔린차량이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