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Porsche) 터보내부 모습 Wastegate & Turbine
포르쉐 (Porsche) 터보내구 모습 Wastegate & Turbine이다. 내연기관 차량은 어느차량이든 공기에 출력을 결정한다. 그래서 더 많은 공기 (산소)를 넣기위하여 강제적으로 바람을 넣어주는데 바로 터보나 수퍼차져등 이다. 터보는 배기가스 압력으로 터빈 (~250,000RPM 속도)을 돌리고 터빈에 연결된 임펠라 가 공기를 엔진속으로 더 많이 넣어준다. 그래야 공기에 맞는 연료량을 ECM이 주입하고 출력이 크게된다. 터보압력이 너무높으면 조절을 (수문처럼) 하는것이 바로 Wastegate 이다. 꼭 변기부이와 같은 역할을 한다. 이것이 고착되거나 하면 큰 이슈가 생긴다.
포르쉐 (Porsche) 터보내구 모습 Wastegate & Turbine 구조를 알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대다수 터보장치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250,000RPM까지 워낙 고속으로 회전하고 윤활은 엔진오일로 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터보차량은 엔진오일 교환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포르쉐 (Porsche) 터보내구 모습 Wastegate Actuator가 있다. 꼭 변기통 부이같은 역할이다. 터보압력이 너무 높으면 문을 열어서 압력을 빼주는 역할이다. 상당히 중요한것이 바로 터보 Wastegate 이다. 터빈속도는 수만RPM에서 250,000RPM까지도 있다. 윤활작용이 정말 중요한 이유이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