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정비사로서 기분이 정말 좋을때가 있다
"꼼꼼한정비의 새로운경험, 베콤카 건강진단 & 고장분석. [사랑하는차], HONDA, 2013, 어코드9세대2.4. 고객과1대1맞춤서비스로 풍부한 정비지식을공유. 특히 작은부분도 충실히,기본기에충실한 정비를 실행 ,그로인해 도둑공기를 잡아내는 정비 실력은 압권이었음~현재연비가 2키로올라간 상태" 라는 후기, 정비사로 기분이 참 좋다.
오늘 문뜩 베콤카홈페이지 고객후기를 본다. 그런데, 얼마전에 점검한 '사랑하는차' 가 눈에 들어온다. 혼다 어코드 직분사엔진 9세대 2.4인데, 베콤카 고객의 차량은 전부다 닉네임이 있다. 베콤카 점검후에 연비가 2km 올랐다는것. 참 기분이 좋다.
최근차량은 엔진컴퓨터가 제어
엔진컴퓨터는 ECM, ECU, PCM등으로 불리운다. 엔진컴퓨터가 차량출력등을 조절한다. 그리고 그 출발점은 공기로부터 시작된다. 이모든것은 ECM의 프로그램에 따라서 움직이게 된다. 따라서 공기를 이해하고 ECM을 잘 이해하면 정비에 좀 더 도움이 된다.
고객에게 도움이 될때 최고의 기분
난 지금도 상당시간 공부를 한다. 왜나면 난 자동차를 배워가고 있기떄문이다. 내가 많이 공부하고 아는 만큼 고객에게 도움이 되기때문이다. 그래서 베콤카에 나름 고질별DB, 정비메뉴얼DB화, 정비분석사례DB화 등을 통하여 좀 더 지능적으로 정비를 하고자 노력한다.
베콤카 점검과 기본사항 정비후에 2km 연비향상이 되었다는 고객의 후기는 정비사로는 최고의 기분이다. 혼다 어코드 9세대 2.4 직분사 엔진을 가진 '사랑하는차' 사례이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