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Q. 중고차 구입후에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는데, 교환이 필요한 상태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베콤카에서 측정한 결과를 기준으로 가장 모범적인 경우의 점화2차 파형입니다. 점화2차 파형이 이렇게 비슷하게 나오면 점화코일이나 점화플러그가 매우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콤카에서 중고차 점검중 점화코일과 플러그를 점검하는 과정입니다. 점화2차파형중 위에 있는것은 사실상 실화가 있는 파형입니다. 위쪽 파형의 경우 인덕션전압이 상당히 높고, 점화시간 (ΔX)이 0.001초가 되지 않습니다. 1ms=0.001초인데, 0.9ms 정도입니다. 또한 점화플러그 점화시점 (플라즈마포인트)가 상당히 높아요. 실화라는 의미입니다. 아래쪽은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가 정상 (ΔX 값이 1.8ms정도) 인 경우입니다. 0.9ms 와 1.0ms의 차이, 천분의 0.1초 점화시간 차이가 실화여부를 결정하게 되는것입니다. 이렇듯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교환여부 판단은 점화2차 파형을 분석하면 과학적으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점화플러그 & 점화코일 측정방법 - 아날로그
일반적으로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점화플러그를 뺴내서 실제 점화가 일어나는지 얼마나 강도가 높은지 등을 육안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경험이 많은 정비사가 하는것이 좋습니다.
점화플러그 & 점화코일 측정방법 - 파형분석
베콤카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점화2차 파형분석입니다. 점화2차 파형을 분석하여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실린더내부 상태, 인젝터, EGR등 상태까지 상당부분 분석이 가능한 파형분석 방법입니다. 이 파형분석 방법은 가장 정확하고 과확적인 방법입니다.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실제 점화전압, 점화유지시간등을 0.001초 단위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중고차구입시 점화2차파형 분석
베콤카에서 중고차구입전 진단서비스를 진행할경우, 서비스 레벨에 따라서 점화2차 파형을 측정하여 엔진상태 와 향후 정비항목도 진단하여 제공합니다. 과학적인 점화파형 분석은 꼭 필요한곳에만 정비비를 사용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