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혼다 CRV 미션고장 사례. 제대로 된 진단은 시간과 정비비 수백만원을 아껴준다
엔진 과 미션은 고장시 대부분 고장코드가 있다. 이번경우는 혼다 CRV차량으로 3개 P0756 P1734 P0780 이다. 고장코드를 사례조사, 고질병DB, 기술문서, TSB 등을 참고하면 최적정비 방안이 나온다. 즉 정비이전에 진단부터 먼저하는것이다. 스트레스와 시간을 줄이고 수백만원 정비비도 절약 할 수 있는 사례를 살펴본다. 차주의 입장에서, 진단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혼다 어코드 V6 J 엔진룸 검진과정, K엔진과 비슷한 위치에 미션솔레노이드벨브가 있다. 혼다 CRV 차량의 P0756 P1734 P0780 고장코드 가 진단되었다.
미션고장 차량운행불가
D 드라이브 가 깜박이고 기어변경은 안되고 속도역시 예상대로 나오지않는다. 겨우 기어가는 정도이다. 사실상 운행이 힘든경우이고, 진단기 점검결과 고장코드 3개가 뜬다. P0756 P1734 P0780 이다. 다 미션과 관련된 코드이다. 고장코드와 FFD 분석 진단부터 하는것도 좋을듯하다.
해당차량 전문점에서 해결노력
최선을 다해서 ATF 오일도 새로 교환하는것 포함 정비를 할려고 했으나 잘 안되어 결국견인하여 미션전문 정비소로 입고했다. 진단은 미션바라시? 즉 미션오버홀 결정이 내려지고 차주도 미션오버홀 하기로 결정한다. 최소 2백만원이 넘는 정비비가 발생 할 수 있는 순간이다. 미션오버홀 샵에서는 미션오버홀을 한다.
베콤카 진단결과 및 정비방향
하루정도 유지관리만 하는차원에서 정비가 가능할거로 진단되었다. 차주 입장에서는 참 좋은소식이다. 진단 기술료 와 관련정비로 30만원이내로 해결될것이라는 최종진단 결과가 나왔다. 미션오버홀 가능성은 최후에 옵션이다. 시간은 하루 정도 예상된다.
미션오버홀과 진단후정비 비교
우선 정비비용을 크게 아끼고 시간도 많이 절약된다. 물론 스트레스도 상당히 줄어든다.
제대로된 진단도 중요해
고장코드가 있으면 좋고 없더다도 최선을 다하여 제대로 된 진단을 해보는것도 하나의 정비방법이다. 물론 항상 진단결과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그래도 노력은 해야하는것이 고객입장에서는 좋을듯하다.
(2)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