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깜박이는 엔진경고등 과 촉매고장 가능성,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기본상식을 알아본다
차량설계시 차량내에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면 경고등을 표시한다. 그중에서 등급이 심각한것은 운전자가 알았으면 좋겠다. 깜박이는 엔진경고등 과 빨간색 경고등은 심각한경우이다. 특히 깜박이는 엔진경고등은 촉매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엔진경고등이 깜박이는 경우이다. 실화로 인하여 촉매가 파괴되고 녹아 내린경우이다. 사진출처. 스크린샷 캡쳐 Youtube Scopelitus https://youtu.be/Z51ZqexDw-A
엔진경고등에도 등급이 있다
일반적인 엔진경고등과 심각한 엔진경고등은 구분이 가능하다. 깜박이거나 빨간색은 심각한 경우이다.
깜박이거나 빨간색 경고등은 심각
이런경우 가능한 운행을 하지말고, 안전한 곳에 정차한후에 견인하여 점검을 하는것이 좋다. 물론 차를 잘 아는운전자 라면 알아서 대처를 해도 된다.
깜박이는 경고등은 안전하게 정차후 견인
엔진 이상중에서 실화가 있다. 실화가 너무 심해서 더이상 엔진상태가 유지하기 힘들때에느 깜박이는 엔진경고등을 표시한다. 이런경우는 즉시 안전하게 정차후 견인하여 정비한다.
참고로 일반적인 실화는 경고등이 뜨지 않거나 노란색 점검후 정비하라는 엔진체크등 (CEL, Check Engine Light) 만 표시된다.
차량운전 관리 기본상식은 배워야한다
운전을 하는순간 최소한 기본적인 상식은 배우는것도 좋겠다. 특히 안전운전과 관련된 경고등 이해, 응급순간 대처방법, 기본적인 차량점검 방법은 모든 운전자에게 필요한것이 아닐까 한다.
Related Services
Related client testimonials
배콤님의 찐 감동~~, bekomcar Health Checkup
[해피찐2], HONDA, 2010, 8세대 2.420만키로의 중고를 겁없이 혼자 구매하다보니 ... 차를 구매하여 오던 중 고속도로에서 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며 위험한 상황이 발생되었고... 주변에서 폐차도 생각해봐야된다고 까지 했는데... 베콤님께서 추운날 외부에서 여려가지 검사와 테스트를 한 뒤, 보조석에서 컴퓨터로 자유로를 달리면서 실시간 센서의 변화를 감지하면서,,, 결국은 원인을 찾아내어서 지금은 잘 달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몇가지 소모품 정비가 남았지만 .. 가슴이 뻥 뚫립니다. 내 차처럼 몇 시간에 걸쳐 도로주행중 실시간 점검과 정지상태에서 점검을 반복하며
자세한 설명까지... 넘 감동이었습니다. 배콤님! 찐 감동입니다~~~Recommend to friends: Yes
2 661
(1)Login f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