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특이한 혼다 엘리먼트, 엔진은 역시 K24
혼다의 엔진은 크게 4기통과 6기통으로 나누어진다. 그리고 4기통은 대표주자는 K24이고 6기통은 J35 엔진이다. 혼다 레전드, 오딧세이, 리지라인, 크로스투어, 어코드, 시빅, CRV, Element, FIT등 차량은 대부분 비슷한 엔진을 사용하고 트림별로 세부적인 사항만 달라진다. 물론 하이브리등과 일부 2000cc 이하 차량은 R18등 다른 엔진형태가 있다.
전형적인 혼다엔진 K24를 사용하는 혼다 엘리먼트 차량이다. 모습이 상당히 특이하고 문이 안쪽으로 열린다. 이건 위험할 수도 있지만 상당히 특이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 혼다 엘리먼트 차량은 흔하지 않다.
혼다 엘리먼트 문은 희한하게 양쪽으로 열린다. 승객입장에서는 무척 편한것 같다. 하지만 안전면에서는 위험할 수 있을것 같다. 물론 그런 경우은 매우 드물겠지만 문이 안쪽으로 닫힐때 사고이 가능성이 있다는것이다.
혼다 Element 차량이다. 겉모습은 많이 달라도 역시 엔진룸은 전형적인 혼다의 대표엔진 K24 엔진룸이다. 매우 친숙한 모습으로 보면 반가울정도의 엔진룸 구조이다. K24는 K20와 더불어 혼다의 어코드, CRV, 엘리먼트 등에 사용되는 혼다의 대표엔진중 하나이다.
미국 직수차량임을 바로 알수있는 본넷이 있는 스티커 이다. 배기량과 진공라인 (배기가스)이 표시되어 있다. 혼다의 K24엔진을 장착한 엘리먼트 이다. S2000, NSX등 국내에서는 드물게 발견되는 혼다차량중 하나이다.
(1)تسجيل الدخول للتعلي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