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후 검증 단계에서 필요한 바이패스 기능 주파수 & PWM 파악하기
모든 종류의 솔레노이드 포함하여 각 종 센서류 등 진단시 ECM을 대신하여 테스팅을 하는 단계가 있다. 진단후 최종적으로 재 검증을 하는 단계이다. 이때에는 해당 부품의 주파수 및 PWM 그리고 전압을 파악하여 그대로 바이패스 기능을 하도록 한다. 그냥 와이어등으로 바이패스 기능을 할 경우 부품 손상이 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 이번 사례는 포르쉐 카이엔 V8 4.8L VarioCAM OCV 밸브 이다. 전압은 시스템전압, 듀티싸이클은 약 20% 그리고 주파수는 1.6kHz 정도이다. 당연히 테스팅 하는 차종의 부품의 사용전압, PWM 및 주파수를 파악하여 그대로 적용하면 된다.

포르쉐 카이엔 V8 4.8L VarioCAM OCV 밸브 이다. 전압은 시스템전압, 듀티싸이클은 약 20% 그리고 주파수는 1.6kHz 정도이다. 뱅크1 과 뱅크2 의 OCV 밸브의 DME 제어시그널 파형으로 정상적인 작동. 제어중이다. 키 온 상태에서 파형이 시스템 전압이고, 시동걸면 전압이 아래로 0.0V 쪽으로 내려온다. 바로 ECM이 그라운드 제어를 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바이패스 할 때에도 그라운드 제어를 하면 된다.

포르쉐 카이엔 V8 4.8L VarioCAM OCV 밸브 이다. 전압은 시스템전압, Delta Time은 약 4.53ms 정도, f = 220.64Hz 정도이다. ㅇ

포르쉐 카이엔 V8 4.8L VarioCAM OCV 밸브 이다. 전압은 시스템전압, 듀티싸이클은 약 20% 그리고 주파수는 1.6kHz 정도, Delta Time은 약 600.21us 이다. 대부분 솔레노이드 밸브의 경우 그라운드 제어가 많다. 보통은 시스템 전압이 공급되고 있다, 엔진 컴퓨터에서 그라운드 를 연결하여 전류가 흐르게 하는 방식이다.

포르쉐 카이엔 V8 4.8L VarioCAM OCV 밸브 이다. 2개 의 선이 있고 두꺼운 선이 전원선이고 날씬이 전기선이 시그널 제어선 이다. 뱅크1 & 뱅크2 각 각 한 개씩 전부 2개의 OCV가 있다.
(1)تسجيل الدخول للتعلي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