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크로스투어 희박 점검 및 촉매효율저하 정비
크로스투어는 혼다의 대표적인 엔진 J35를 탑재한 좀 생소한 모델이다. 최소한 한국에서는 그렇다. 뱅크1 과 뱅크2 촉매효율저하 P0420과 P0430 고장코드와 함께 P0171 P074 희박 까지 있는상태이었다. 촉매효율저하 및 희박고장코드가지 진단과 정비를 통하여 마무리했다. 희박 P0171 P0174도 한번의 진단과 정비로 마무리되니 베콤카의 진단정확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아뭏든 큰 돈 들이지 않고 촉매효율저하 그리고 희박 고장코드를 동시에 해결해서 참 기분이 좋다.
베콤카 진단 및 정비 준비중인 혼다 어코드 크로스투어 이다. 촉매효율저하 (P0420, P04300 및 희박고장코드 (P0171, P0174) 까지 진단과 정비를 통하여 마무리했다.
혼다 어코드 크로스투어, 벵크1 과 뱅크2 두 개의 촉매에 효율저하가 있다. 촉매관련 고장코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이 있다. 촉매고장을 정비하기 전에 다시한번 고장코드 진단 과 센서값 분석을 한다. 역시 P0420 과 P0430 그리고 O2센서값이 사인웨이브를 보여주고 있다. 바로 촉매고장코드 정비를 시작한다.
산소센서 육안점검 상태와 진단기 점검시에는 정상으로 진단되었다. 다시 산소센서를 장착하기 위하여 고창방지제 그리스를 적절히 발라준다. 차량은 혼다 크로스투어 3.5 엔진이다.
혼다 크로스투어 촉매효율 저하 및 희박고장 코드 작업후에 재 확인을 한다. 육안점검후에는 꼭 실제 주행시험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센서값을 분석하여 고장상태가 잘 해결되었는지 재 확인하여야 한다.
혼다 크로스투어 3.5엔진의 촉매효율저하 그리고 희박고장코드 를 해결 한 후에 자유로 주행시험을 한다. 주행중 진단기를 통하여 각종 센서값을 측정하여 차량상태를 최종 확인한다. 촉매효율. 희박 고장코드 가 해결되는 순간으로 매우 기쁘다. 큰 돈 들이지 않고 고장코드를 다 해결해서 더 기분이 좋다.
LTFT 연료보정값 (+-5.0&이내) 도 상당히 좋은편이다. 이제 촉매를 괴롭히는 가해자도 정비했으니 차량도 좋고 촉매도 건강을 되 찾을것이다. 혼다 크로스투어 이다. J35엔진으로 어코드크로스투어 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산소센서 뱅크1 과 뱅크2 센서값을 분석한다. 아이들상태의 O2센서값은 정비 전 후 상당한 차이를 보여준다. 주행중 여러환경에서 시험중일때는 O2센서값도 변화를 보이게 된다. 이로서 진단 전후의 파형분석 그래프를 통하여 촉매효율저하 고장코드 를 마무리한다.
(2)تسجيل الدخول للتعلي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