رأي
겨울이면 발생하는 시동문제, 알터네이터 와 배터리 관리만 잘 하면 좋아질것이다
추운계절이 오고있다. 사전에 배터리. 알터네이터 및 주요배선등 을 동네카센터에서라도 점검해보자. 정말 특이한것 제외하고서는 대부분 동네카센터에서 정비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혼다 기본 배터리는 일명 경운기 배터리 라고도 한다. 용량이 적어서 이다. 그렇지만, 차량 설계시 필요한 용량을 계산하여 탑재한다. 일반 내연기관이나 하브도 마찬가지이다. 잘 만 관리하면 이슈가 적을것이라는 의미이다.
배터리는 암전류나 기타 이상이 없는한 한국같은 겨울날씨에 시동이 안걸릴 확율은 매우 낮다. 평상시에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 상태 그리고 암전류 등을 확인하는것도 좋은 정비방법중 하나이다.
고장나면 고치기만 할 것이아니라, 사전에 방지하고. 고장이 나면 원인을 찾아서 다음에 같은 고장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고장을 만들어서 정비하기 보다는, 잘 정비해서 고장이 덜 나고, 덜 고치는 것이 더 좋을것이다. 짧은 경험이지만, 알터네이터, 배터리, 스타터모터등 고장 나는 차량이 계속 고장나는 경우가 많은것 같다. 사실 이러한 부품의 수명은 다 안정적인 전기공급과 관련되어 있다.
알터네이터가 고장이면, 이건 결과이다. 그럼 원인이 있을것이다. 원인도 함께 생각해보면 어떨까? 일반적인 경우 정품 알터네이터는 ~20만키로 혹 더 이상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역시 3~6년 사용한다. 1년 혹 2년에 교체하는것은 단순히 배터리 뿐 아니라, 알터네이터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이건 배터리 문제이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암튼 추운계절이 오고있다. 사전에 배터리. 알터네이터 및 주요배선등 을 동네카센터에서라도 점검해보자. 정말 특이한것 제외하고서는 대부분 동네카센터에서 정비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배터리. 알터네이터등 점검 및 정비는 사실 누구든 다 가능하다.
(1)تسجيل الدخول للتعليق